배움 중심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 체계 확립
→ 교과 세부능력 특기사항 및 개인별 세부능력 특기사항의 내실화
교과 연계 독서 활동 강화: 독서교육 활성화 및 어휘력 향상 프로그램 진행
학교자율과정 운영: 학기말 혁신융합수업 운영
대입 제도 개편에 따른 교과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
두드림 학교 운영 등 기초학력 보장제도 내실 운영
학교생활기록부의 점검 기간을 통한 내실화와 안정화
인성 교육 체계 완성: 학생자치회 중심의 인성 TOP 10 프로그램 완성
학생회 자치 능력 함양: 내실 있는 학생자치회 운영계획에 따름
고교학점제 대비 신입생 중심 진로 탐색 활동 강화
담임 주관의 창의적 체험활동(적응 활동) 실시
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: 창의 및 융합 수업 모형 개발